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 옥계맛집 : 옥계돼지 생갈매기살과 열무냉면 추천

대구경북맛집

by 금쩝이 2024. 8. 2. 14:22

본문

요즘은 홍보를 안 하면 안 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사회 속에 있다. 진짜 맛있는 지도 모르겠고 광고에 속아 가보면 먹기 싫을 정도의 음식점도 있는데 또 속았다고 생각하며 가게를 나오는 경우가 늘고 있다. 거기에 앞장서 직접 방문해 보고 입맛 까다로운 금쪽이가 지속적으로 쩝쩝댈 수 있는 음식점을 추천한다.

 

처음 포스팅을 하는 맛집은 구미 옥계동에 위치한 생갈매기살, 열무냉면이 맛있는 옥계돼지이다. 한 번 가보면 가격에 놀라고 맛에 놀라는 곳이기에 부디 단골이 되길 바란다. 

구미 옥계 맛집 : 옥계돼지

 

처음에 방문하게 된 계기는 가성비 좋은 삼겹살집을 찾다가 알게 되었는데 한돈모둠이 24,500원이였다. 한돈이 엄청 저렴하게 파는데 반찬은 또 직접 다 만드는 반찬이라서 맛에 놀랐다. 그러다가 메뉴판에 '생'에 끌려 생갈매기살을 주문했는데 와 이때까지 먹은 갈매기살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옥계돼지 위치

 

 

위치 : 경북 구미시 산호대로29길 14-19

영업시간 : 16:00~02:00

전화번호 : 054-474-3331

추천메뉴 : 생갈매기살, 열무냉면

 

옥계돼지 외부

 

구미 옥계 맛집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는데 대구은행 뒤에 위치하고 있다. 바로 코너를 돌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찾기도 쉽다. 물론 주차장도 따로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단체회식으로도 좋은 곳이다. 바깥에는 모둠가격이 붙어 있는데 한돈, 한우이지만 가격이 저렴하다.

 

옥계돼지 메뉴판

 

옥계돼지 한우모둠은 79,000원/ 한돈모둠은 29,500원이다. 더울 때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당연 열무냉면인데 직접 열무를 담가서 만들기 때문에 다른 곳과 맛이 다르다. 추가로 다른 별미는 삼겹살김치말이전골인데 없을 수도 있으니 먹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고 가길 바란다.

 

옥계돼지 생갈매기살

 

생갈매기살은 길게 나오는데 빛깔이 좋고 미리 썰어둔 고기들이 아니라서 더 신선한 듯하다. 한돈과 한우만 먹다가 생갈매기살을 먹었는데 진짜 쫄깃하고 너무 맛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구미 시내에 위치했던 갈매기살이 없어지면서 갈매기살집을 본 적이 없는데 구미 옥계 맛집에 있다.

 

옥계돼지 기본반찬

 

기본반찬이 진짜 잘 나오는데 옥계 고기 맛집에서 이렇게 많이 나오는 곳은 본 적이 없다. 특히 갈치속젓은 꼭 고기에 싸서 먹어보길 바란다. 비린 맛이 없어서 금쩝이가 좋아하는 별미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기 한 점만 먹어도 맛있는지 알 수 있지만 생갈매기살 진짜 또 먹고 싶을 정도다. 그리고 반찬으로 나오는 셀러리와 김치, 물김치 다 맛있으니 사장님께 잘 말하면 반찬이 더 나올 수 있다.

 

 

잠시 안 바쁠 때는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기도 하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룸도 있고 넓은 자리도 있어서 단체회식으로 많이 찾는다고 한다. 나중에 또 먹으러 가야겠다. 

 

 

금쩝이의 맛집포인트는 갈치속젓과 다진 고추에 고기를 얹어서 먹는 거다. 사람들이 모를 수 있을 만큼 눈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아는 사람들은 좋아하는 별미이다.

 

 

구미 옥계 맛집을 찾고 있다면 옥계돼지 한 번 가보길 바란다. 

금쩝이의 맛집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