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신평 카페 추천 호아커 단호박치즈케이크 맛집 12moon
이번 추석 때 가족끼리 모여서 밥을 먹고 할머니와 아빠가 좋아하는 팥빙수를 먹으려고 구미 팥빙수 맛집을 검색했다. 그러다가 알게된 맛집이 있는데 포항에서 구미로 넘어 온 신상이지만 신상같지 않은 카페가 있어서 소개한다. 물론 가족끼리 있을 때 사진은 못찍어서 친구랑 재방문 후 포스팅한다.
구미 맛집 : 12moon(12문)
구미뿐 아니라 처음으로 듣게 된 호주아이스커피(호아커)로 유명세를 타서 구미 맛집으로 이미 자리를 잡은 듯 하다. 호아커를 먹으면 진짜 계속 땡기는 맛이다.
"구미 카페 중에 당일케이크가 되는 걸로도 유명하다. 사장님이 여자 축구 국가대표였다. 가족이 10년 째 유명한 카페를 운영중이다. 팥빙수 맛집으로 진짜 유명하다."
12moon 위치
위치 : 경북 구미시 야은로 740 12문
영업시간 : 10:00~23:00
일요일 : 10:00~19:00
전화번호 : 0507-13607996
추천메뉴 : 팥빙수, 호아커, 단호박치즈케이크
12moon 외부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 같지만 대로변에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어서 간편하긴 하다. 점심에는 사람이 많아서 주차할 곳이 없다. 그러나 운이 좋으면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으니 나의 운에 맡겨보길 바란다.
영업시간이 다른 카페에 비해서 엄청 길게 한다. 그래서 저녁먹고도 올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그러나 일요일은 19시에 마감하니 그 전에 빨리 가길 추천한다.
'moon'이 달을 상징하기에 추석연휴에도 하루도 빠짐없이 영업을 했다. 그래서 그런지 열두달 내내 거의 문을 연다고 보면 된다. 입구에 들어서기 전에 디저트 메뉴를 볼 수 있는 그림메뉴판도 준비되어 있다. 여기서 사용하는 색감은 네이비와 옐로우톤이다.
구미 신평카페 12moon
바로 입구에 들어서면 식물원처럼 꾸며놓았다. 편안한 느낌을 주는데 쇼파때문에 더더욱 안정감이 있다. 사진찍는 것도 좋아하는 것 같다. 중간 중간 카메라가 있는데 사진을 찍어주기도 한다. 반려동물동반 카페로도 유명한데 반려견이랑 오면 사진 한 장을 걸 수 있게 해준다. 추가로 개인소장용 사진은 1,500원이다.
구미 이색카페로도 유명한 축구와 관련된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 아시안컵까지 뛰었던 사장님이여서 유니폼과 메달도 걸려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해주기 위해서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잘 얘기하면 유니폼도 입게 해주지 않을까?
자리는 쇼파자리와 일반 미드센츄리 느낌의 테이블도 있다. 기존에 에스프레소바였어서 색감이 탁하긴 하지만 고급스럽다. 그리고 자리마다 느낌이 달라서 다른 카페에 온 느낌이기도 하다. 구미 디저트 맛집을 찾는다면 적극 추천이다.
중간에 필요한 것들은 다 모아두었다. 책도 읽을 수 있고 장기, 바둑, 체스, 카드 등 고전게임이 모여있다. 시간을 함께 보낼 사람만 있다면 얼마든지 오래 있어도 된다. 쇼파가 편하기 때문에 편안한 느낌이다.
12moon의 제일 하이라이트는 이 유리창문이다. 감성이 남달라서 카페나 음식점을 오픈하기 전에 인테리어 감성을 알기 위해 방문해도 좋다. 아기의자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면 더더욱 좋을 것 같다.
12moon 메뉴판
개인카페치고 메뉴가 엄청 다양하게 있다. 별이 있는 표시가 시그니처와 인기메뉴 같다. 팥빙수와 자몽빙수가 있으며 프레시주스로 바로 착즙으로 내려준다. 떡볶이, 초코브라우니, 크로플, 샌드위치, 토스트, 밤치즈케이크, 단호박치즈케이크, 바스크치즈케이크, 에그타르트가 주를 이루고 있다.
눈에 띄는 메뉴는 치즈케이크 종류이다. 그 이유는 끼리크림치즈를 사용해서 만들기 때문인데 바로 아래의 사진을 보면 놀랄만하다. 오픈한지 7개월 되었다고 하는데 끼리크림치즈 상자가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이다. 일단 단호박치즈케이크, 밤치즈케이크에는 크림이 올라가는데 단호박치즈케이크는 어디서도 먹을 수 없다.
자리에는 메뉴판을 볼 수 있게 QR로 해두었다. 생일자를 위하여 생일용품들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깜짝 생일파티를 하려면 구미 맛집인 여기에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구미커피맛집 호아커 단호박치즈케이크
주문한 음료는 흑임자라떼와 호주아이스커피(호아커), 단호박치즈케이크이다. 흑임자 종류는 흑임자라떼와 흑임자카페라떼가 있다. 커피를 넣고 싶으면 흑임자카페라떼 기본을 먹고 싶다면 흑임자라떼를 주문하면 된다. 다른 곳과 비교하면 수제크림이 얹어져서 더 맛있다.
호주아이스커피는 바닐라라떼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는데 바닐라 아이스크림 진짜 찐 맛집이다. 아이스크림만 따로 시키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다.
단호박치즈케이크는 너무 달지도 않고 수제크림과 로투스의 씹히는 맛이 너무 좋고 단호박이라고 적혀있어서 고민했지만 고민할 이유가 없다. 케이크가 없을 수도 있으니 미리 네이버로 주문해도 좋을 것 같다.
흑임자라떼
구미 신평동 맛집을 찾고 있다면 12MOON을 한 번 가보길 바란다.
금쩝이의 맛집